신진대사에 관한 7가지 속설과 사실- RNX TV

신진대사는 우리 몸이 우리가 먹는 음식을 필요 에너지로 바꾸는 과정이다.

이렇듯 우리 몸에 중요하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서 신진대사에 관한 많은 속설과 사실들이 이야기되고 있다.

여기 신진대사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기 위해 7가지 속설과 사실을 정리해 본다.

1. 마른 사람들은 더 빠른게 신진대사가 이루어진다.(거짓) – 몸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 않고 단백질 덩어리 즉 근육이 많을수록 신진대사가 빠르다.

2. 신진대사는 유전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잘 변하지 않는다.(거짓) – 유전자가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생활 습관과 식단 선택이 더 큰 영향을 미친다.

3. 느린 신진대사는 체중 증가를 의미한다.(사실) – 신진대사가 느리면, 우리의 몸은 칼로리를 빠르게 없애지 못한다.

4. 신진대사사 빠른 사람은 아무거나 먹어도 된다.(거짓) – 신진대사가 빠르다는 것은 살이 빨리 찌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여전히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

5. 매운 음식으로 신진대사를 강화 할 수 있다.(사실) – 매운 것은 우리 몸의 열을 증가시키고 이로인해 신진대사가 더 빠르게 일어난다. 

6. 나이가 들수록 신진대사가 느려진다.(사실) – 나이가 들면서 건강이 나빠지기 때문에 대부분 신진대사가 느려지지만 좋은 생활 습관은 좋은 영항을 줄 수 있다.

7. 보충제는 신진대사를 빠르게 한다.(거짓) –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제품들은 에너지나 칼로리가 없으며 신진대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RNX NEWS’ 유투브채널 구독하세요! Subscribe! 클릭! ☞ https://goo.gl/Gxm9Nd

#신진대사 #유전자 #보충제 #칼로리

NEWS의 또 다른 시작 ‘RNX NEWS’ Subscribe! 클릭! ☞ https://www.rnx.kr/

원본 바로가기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