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새로운 관세로 미국에 보복- RNX tv

중국이 새로운 보복관세로 미국에 대항했다. 

중국은 올 9월 750억 달러어치의 커피와 해산물 등 5100여 개 미국 품목에 5~10%의 추가관세를 붙인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양국 경제 강국 간 무역전쟁에서 가장 최근의 동향이며 며칠 전 중국은 트럼프 행정부가 자국산 3000억달러에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히자 보복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우리는 중국이 필요 없고, 솔직히 그들이 없으면 더 좋았을 것이다.”라며“ 수십년 동안 해마다 엄청난 양의 돈을 중국에 도둑맞았으니 자국 기업은 중국과의 거래를 중단해야된다.”고 격분했다.

또한 트럼프는 중국의 새로운 관세에 대해 “오늘 오후 중국에 대응을 할 것이다.”라며 “자국 회사들은 즉각 중국에 대한 대안을 찾기 시작하라”고 주문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 외에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금리인하 거부에 대해서도 격한 감정을 드러냈다.

‘RNX news / tv’ 유투브채널 구독하세요! ☞ https://goo.gl/Gxm9Nd

NEWS의 또 다른 시작 ‘RNX news / tv’ ☞ https://www.rnx.kr/

#트럼프 #미국 #중국 #보복관세 #무역전쟁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RNX news / tv] : [copyrightⓒ RNX news/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 RNX news / tv
◈ https://www.rnx.kr
◈ https://twitter.com/rnx_tv
◈ e-mail : rnx2301@hanmail.net (취재 및 보도 요청)

원본 바로가기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