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끼 중 아침 식사가 가장 중요한 이유는?- RNX tv

하루 3끼 식사 중 특 히 아침 식사는 매우 중요하다.

아침 식사는 인체의 여러 조직들이 음식 섭취에 잘 반응하기 위해서라도, 잠에서 빨리 깨어나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서라도 아주 중요하지만 밤새 사용되는 단백질과 칼슘뿐만 아니라 우리의 에너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꼭 필요하다.

5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침을 하루 중 가장 풍성하게 차린 것으로 나타났으며 아침식사는 일일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식단의 질을 향상시키며, 후속 식사 시 인슐린 민감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고단백의 아침 식사는 과다한 음식 섭취를 억제시키는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아침을 거르면 심장병의 위험이 27%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남성은 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21%, 여성은 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20% 더 높았다.

한편 미국의 영양사 사라 엘더는 BBC를 통해 “균형 잡힌 아침 식사와 매일 규칙적인 식사가 중요한 것이지 아침 식사를 많이 먹으라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RNX news / tv’ 유투브채널 구독하세요! ☞ https://goo.gl/Gxm9Nd

NEWS의 또 다른 시작 ‘RNX news / tv’ ☞ https://www.rnx.kr/

#아침식사 #심장병 #2형 당뇨병

[RNX news / tv] : [copyrightⓒ RNX news/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RNX news / tv
◈ https://www.rnx.kr
◈ https://twitter.com/rnx_tv
◈ e-mail : rnx2301@hanmail.net (취재 및 보도 요청)

원본 바로가기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