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선공개곡 ‘블랙 스완(Black Swan)’ 공개…93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석권 – RNX tv

방탄소년단(BTS)의 선공개곡 ‘블랙 스완(Black Swan)’이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지난 17일 방탄소년단은 정규 4집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곡 ‘블랙 스완’을 공개했다.

‘블랙 스완’은 무용가 마사 그레이엄의 명언을 모티브로 만들어져 BTS가 더 이상 무대에 서지 못하게 되었을 때 느껴질 두려움을 표현한 곡이다.

이번 트랙은 방탄소년단이 ‘한때 숨겨왔던 그림자’를 마주하며 진정한 예술가로서 성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여러 보도자료는 “[BTS] 예술가로서 그들의 내면 깊숙이 파고들어가 한때 숨겨왔던 그림자와 마주 본 노래이며, 언젠가 음악이 더 이상 그들을 움직이거나 만질 수 없을 것이라는 그들의 두려움에 목소리를 더해준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러나 블랙 스완과 직접 마주치는 순간 음악이 자신들만의 전부라는 역설적인 깨달음에 시달린다. 음악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진정으로 알게 된 예술가의 고백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블랙 스완’은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대세를 증명하듯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세계 93개국의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기록은 그들이 2019년 발매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67개국에서 1위에 올랐던 기록을 자체 갱신한 것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 7’은 2월 21일 발매할 예정이다.

‘RNX news / tv’ 유투브채널 구독하세요! ☞ https://goo.gl/Gxm9Nd

#방탄소년단 #BTS #아이튠즈 #블랙 스완 #선공개곡 #1위 #맵 오브 더 솔

NEWS의 또 다른 시작 ‘RNX news / tv’ ☞ https://www.rnx.kr/

[RNX news / tv] : [copyrightⓒ RNX news/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 RNX news / tv
◈ https://www.rnx.kr
◈ https://twitter.com/rnx_tv
◈ e-mail : rnx2301@hanmail.net (취재 및 보도 요청)

원본 바로가기

1 commen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