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WHO),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국제적 비상사태 선포 – RNX tv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전염의 심각성을 인식, 국제적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30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 본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와 같이 선포했으며 발병을 막기 위해 재정적, 정치적 지원을 가동하게 된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세계보건비상사태는 곧 ‘국제적 비상사태’를 말한다.

또한 이것은 심각하고, 특이하거나, 예상치 못한 특별한 사건이다.

WHO 사무총장은 CNBC를 통해 “우리는 지난 몇 주 알려지지 않은 병원체의 출현을 목격했고, 이는 전례 없는 발병으로 확대되었다.”라며 심각성을 언급했다. 그는 또 “우리는  지금 다 함께 합심하여 확산을 막아야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로나바이러스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해 한달도 채 되지 않은 기간에 18개국 8200여 명을 감염시켰다.

이에 중국 정부는 발병 이후 3개 도시를 오가는 여행을 중단시켰다.

이 바이러스는 동물에서 인간으로 옮겨진 것이 정설이지만 미국은 처음으로 인간 대 인간으로의 전염도 확인했다.

WHO가 국제적 비상사태를 선포한 것은 이번이 6번째로 2009년 돼지독감(신종인플루엔자)을 시작으로, 2018년 콩고민주공화국의 에볼라까지 모두 5번의 국제적 비상사태를 선포했었다.

‘RNX news / tv’ 유투브채널 구독하세요! ☞ https://goo.gl/Gxm9Nd

NEWS의 또 다른 시작 ‘RNX news / tv’ ☞ https://www.rnx.kr/

#세계보건기구(WHO)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제적 비상사태 #우한

[RNX news / tv] : [copyrightⓒ RNX news/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 RNX news / tv
◈ https://www.rnx.kr
◈ https://twitter.com/rnx_tv
◈ e-mail : rnx2301@hanmail.net (취재 및 보도 요청)

원본 바로가기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