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먼 케인,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이사 후보 자진 사퇴- RNX TV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이사 후보에 오른 허먼 케인이 부적격 논란으로 결국 자진 사퇴했다. 

이에 따라 케인을 지명하려고 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계획은 수포로 돌아갔다. 

트럼프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정말 훌륭한 사람인 내 친구 허먼 케인이 연준 이사회 자리에 자신을 지명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4일 케인을 연준 이사 후보로 추천하였지만 親 트럼프인 케인이 연준 이사로서 독립적인 의사 결정을 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시각과 2012년 대선 출마 당시 성희롱, 불륜 등 잇따른 성추문 의혹으로 비난이 있었다. 

그러나 무엇보다 케인의 자진사퇴는 공화당 소속 상원의원 이 케인을 반대한다는 의견을 밝힌 것이 결정타가 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공화당 소속 상원의원 밋 롬니, 코리 가드너, 리사 머카우스키, 케빈 크래머 4명은 케인의 연준이사 취임을 반대한다는 의견을 표명했다. 

한편 허먼 케인은 이번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를 자진 사퇴한 이유는 연준 이사 연봉 (약 2억 1천만 원)이 적기 때문이었다.”라고 밝혔다.

‘RNX NEWS’ 유투브채널 구독하세요! Subscribe! 클릭! ☞ https://goo.gl/Gxm9Nd

#허먼케인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미국 연방준비제도 #Fed # 상원의원 #herman cain #trump

NEWS의 또 다른 시작 ‘RNX NEWS’ Subscribe! 클릭! ☞ https://www.rnx.kr/

원본 바로가기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