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3월 8일(오늘)은 국제 여성의 날!!- RNX TV

매년 3월 8일은 국제 여성의 날이다.

국제 여성의 날의 역사와 전통에 대한 6가지 사실은 다음과 같다. 

1. 제1회 국제 여성의 날은 1911년 3월 19일에 열렸다. 이는 독일 사회당의 여성 지도자 클라라 제트킨(Clara Zetkin)이 제안했으며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덴마크 등에서 100만 명 이상이 참가했다.

2. 1917년, 러시아 여성들은 투표권을 얻기 위해 이날을 이용했다. “bread and peace”를 위해 파업 중인 동안, 여성들은 총살당할 것이라고 위협받았지만, 인내하며 투표권을 얻어 냈다.

3. 1975년 UN이 국제 여성의 날을 공식화했다. 유엔은 3월 8일을 공식 기념일로 명명하고, 그 이후로 주요 후원사가되었다.

4. 이날은 수십 개 나라에서 공식 공휴일로 인정받고 있다. 그 나라들 중에는 아프가니스탄, 쿠바, 베트남, 우간다, 몽골, 조지아, 라오스, 캄보디아, 아르메니아가 있다.

5. 일부 국가에서는 이 날을 어머니의 날과 함께 하였다. 세르비아, 알바니아, 마케도니아, 우즈베키스탄과 같은 나라들이 그렇게 이 날을 기념한다.

6. 국제 여성의 날은 매년 공식 테마를 갖는다. 2019년 주제는 ‘Better the balance, better the world’로 SNS에서 ‘#BalanceforBetter’와 같이 테그하며 이 날을 기념할 수 있다.

‘RNX NEWS’ 유투브채널 구독하세요! Subscribe! 클릭! ☞ https://goo.gl/Gxm9Nd

#International Women’s Day #국제여성의 날 # 3월 8일

NEWS의 또 다른 시작 ‘RNX NEWS’ Subscribe! 클릭! ☞ https://www.rnx.kr/

원본 바로가기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